전원주택 싸게 잘짓는방법

바닥 먹매김 작업.

내부 메모도(수평목) 조성.
유로폼작업을 하기위해 우선적으로 수평작업을 합니다.

기초 외부거푸집이 해체된 장면.

외부 메모도(수평목) 조성사진.

철근배근전에 외부 거푸집조성을 먼저 하여야 합니다.

개구부의 코너부위를 대각으로 철근배근함으로써 창틀코너부위의 크랙을 방지합니다.


아파트와 같이 공동주택에 익숙한 분들도 개인주택에 관심이 많습니다.
내땅에 집을 짓고 살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죠

부동산 침체로 아파트나 공동주택 가격이 많이 하락을 하기는 했지만 아직까지 아파트를 자기 소유로 하기에는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갑니다.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 생활보다 자기 소유의 주택을 꿈꾸는 분이라면 비싼 아파트 구매를 고집하기 보다 땅을 사서 집을 짓는것도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겠죠

전원주택을 지을때 소요경비는

  1. 대지구입비
  2. 건축설계비
  3. 건축비(부대토목 + 건축비)
  4. 기타 인허가비

등이 소요됩니다.

이중에서 가장 큰 비중이 대지구입비와 건축비죠

맘에 드는 조건이 대지를 구매하였다는 가정하에 건축비 절감방안을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건축비 절감방안

이론상으로 집을 제일 싸게 짓는 방법은 시공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 직영으로 공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직접 직영으로 공사를 하기 위해서는 건축에 대한 지식이나 경험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건축에 대한 경험이나 지식도 없이 집을 싸게 짓겠다는 의지만 가지고 직영공사를 하겠다는것은 득보다 실이 많을 뿐더러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확률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죠.

건축에 경험에 있는 분이라면 첫번째 방안이 최적입니다.

 

두번째 건축비 절감방안

믿을만한 시공업체를 선정하여 공사를 맡기는 경우입니다. 시공경험이 많은 업체일수록 같은 조건에서도 질좋은 주택을 지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건축비 절감방안

두번째 건축비 절감방안과 같이 믿을만한 시공업체를 선정하여 맡기는것이 좋은데 믿을만한 시공업체를 어떻게 선정할 수 있을까요? 그것이 세번째 절감방안인 건축적산이나 공사예가견적 산출입니다. 건축적산이나 공사예가견적산출을 하기위해서는 별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별도의 비용 이상으로 전체공사비의 절감효과가 크기 때문에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사비가 싸고 비싼것을 객관적으로 비교해보고 시공업체를 선정해야 하는데 간혹 속을 들여다 보지도 않고 무조건 싼 시공업체에게 공사를 맡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계도서에 맞는 물량산출과 시세에 맞는 적정한 공사비내역서인지 비교를 해서 시공업체를 선정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적정선 이하의 덤핑으로 공사를 수주하려는 업체에게 현혹되어 공사를 맡기는 경우에 온전히 공사를 수행하기 힘들뿐더러 자칫 부실공사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한경우에 준공전이나 준공후에 공사비 다툼으로 이어지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시공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고 건실하게 시공할 수 있는 업체를 만나서 집짓기를 하는것이 주택신축이나 리모델링에 있어서 공사비 절감을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것을 아셔야 합니다. 집짓기는 좋은 자재를 사용하는것도 좋지만 같은 자재를 사용하더라도 어떻게 꼼꼼하게 시공하는냐가 더욱 중요합니다. 좋은 자재가 진가를 발휘하는것은 좋은 시공자를 만나야 그 빛을 발하는것이죠. 같은 조건에서 질 좋은 주택을 만들어 가는것이 싸게 집을 짓는 방법입니다.

 

날마다집을짓는사람들 이디포건설은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실하게 집짓기 문화에 힘쓰는 회사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